Green Innovation

저탄소 Portfolio
/Business Model 확장

저탄소 중심으로 패러다임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SK이노베이션은 미래의 변화를 선제적으로 준비해왔습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저탄소 중심의 Portfolio 전환 및 Business Model
확장을 통해 사회적 가치(SV)를 창출하는 환경 제품/서비스 비중을 확대함으로써
기업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그린 포트폴리오 확대

상단에 SK이노베이션 그린 포트폴리오 확대 목표에 대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그린 포트폴리오 확대 목표는 Green Anchoring(배터리-소재 및 인접 영역 사업 전체 - 배터리, LiBS등), Green Transformation(Net Zero 달성 및 순환 경제 기여 자산 - 플라스틱 재활용, 분산발전 및 수소, EV용 윤활유 등), New & New(미래 에너지 관련 신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개발)를 실행전략으로 하여 전략방향(Carbon to Green)을 잡고 identity(Green Energy & Materials Co.)를 달성하고자 합니다.

녹색경제활동 추진 현황 (한국형 녹색경제활동 분류체계 기반)

한국형 녹색경제활동 분류체계(K-택소노미)는 녹색경제활동에 대한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제시하고, 녹색자금이 녹색 프로젝트와 녹색기술에 투자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우리나라 환경부에서 개발한 가이드라인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2022년 12월 개정된 K-택소노미 가이드라인에 기반하여 당사 및 사업 자회사*의 2023년 사업활동을 분류하고, K-택소노미 분류기준에 적합한 재무실적(매출액, CapEx, OpEx)을 산정하였습니다. 그 결과, SK이노베이션 계열 매출의 17%, CapEx의 87%가 K-택소노미 녹색경제활동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온, SK엔무브,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 인터내셔널,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어스온 (2023년 연결 기준)

K-택소노미 적합 경제활동
매출액
13.4조 원
(17%)
CapEx(자본적 지출)
11.1조 원
(87%)
OpEx (운영비용)
0.5조 원
(60%)

SK이노베이션은 Energy Transition을 선도하는 ‘Total Energy & Solution Company’로 도약하기 위한 걸음을 새롭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미래 에너지 사업은 AI, 전동화(Electrification) 등으로 인한 전력 수요의 증가, 저탄소 에너지에 대한 고객 요구의 확대에 따라 새로운 방향으로 진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이노베이션은 기존 에너지 사업과 시너지 창출이 기대되는 LNG, 재생에너지·수소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다양한 에너지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에너지 솔루션 제공을 노력하겠으며, 녹색경제활동 분류체계를 통해 이러한 추진 과정과 성과를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겠습니다.

페이지 최상단으로 이동